00.jpg

Client

Amore Pacific

Scope

Concepting

Story

뷰티푸드 V=B PROGRAM

여성의 생애주기에서 건강한 아름다움의 비밀을 찾다

 

Needs

채널 특성을 고려, 효과적으로 전파할 수 있는 비비프로그램의 새로운 정체성과 컨텐츠 재정비하기

비비(V=B)프로그램은 아모레퍼시픽이 2002년에 런칭한 인텔리전트 뷰티푸드 전문 브랜드이다. 비비프로그램의 주력 유통 채널은 방문판매로 핵심 타깃은 여성주부였다. 이들에게 브랜드와 제품에 대해 효과적으로 소개하고 제안할 수 있는 컨텐츠가 필요하였다. 또한 제품 구성 역시 주부 외에 그 가족인 남편과 자녀를 대상으로 한 제품군 확장에 따라 브랜드의 핵심 가치와 스토리를 재정비할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01.png
 

Approach

동양의학의 뿌리에서 찾은 7x7의 생애 주기

주부들이 비비프로그램을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을 위하는 제품임을 전달하기 위한 스토리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특히 방문판매라는 유통의 특징을 감안하여 ‘아름답고 건강한 생활을 위해 체계적으로 구성된 제품’임을 보다 설득력있게 설명할 수 있는 스토리 요소를 탐색했다.

Asian Beauty Creator를 지향하는 아모레퍼시픽의 기업 가치를 고려, 동양에서 그 근거를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판단 하에 동양의학의 뿌리인 ‘황제내경’에서 사람의 일생을 7단계로 보는 이론에 영감을 얻었다. 이를 바탕으로 14세부터 7년마다 주기를 나누어 각 시기의 타깃들의 라이프스타일 그리고 제품을 연계하여 플롯을 구성했다.

 

Outcome

7X7 Vital. Beauty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