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jpg

Client
Samsung Securities

Scope
Corporate Brand Sloga(KR. ENG)

Challenge

자산관리시장의 압도적 1위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라

2016년 국내 증권시장은 자본시장 변화에 따른 자산관리 중심의 종합 금융투자회사로의 변신이 화두가 되고 금융위기에 따른 신뢰도가 떨어진 위기에 놓여 있었다. 이러한 환경 내에서 삼성증권은 고객 수익률 중심 경영으로 신뢰회복을 통한 압도적 1위를 달성한다는 목표를 명확히 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삼성증권의 변화의지와 약속을 전달하고 내부적으로 변화의 드라이브 역할을 할 수 있는 기업브랜드 슬로건 개발을 주문하였다.
 

Big Idea

Back to the Basic : 신뢰를 기반으로 한 가치 창출

네임넷은 현재의 금융시장은 여러 가지 변수로 불안감이 가장 크고 고객은 리스크가 큰 고수익보다는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자신이 처한 상황에 따라 자산까지 믿고 맡길 수 있는 신뢰의 파트너가 필요하다는 점에 주목하였다. 이에 고객에 대한 메시징 또한 전문성을 부르짖기 보다 고객의 수익률이 제고되면 기업의 전문성에 대한 신뢰로 자연히 이어진다는 업의 본질을 전달하는데 집중하였다.
삼성증권의 기업 슬로건 ‘신뢰에 가치로 답하다’는 ‘고객의 신뢰 없이는 기업이 존립할 수 없다는 無信不立’의 기업경영철학을 ‘고객 신뢰’를 최우선의 가치로 진정한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겠다는 삼성증권의 약속으로 담담하지만 진솔하게 담아내었다.

01.png

Impact

신뢰받는 삼성증권

삼성증권은 브랜드 슬로건을 중심으로 일관성있는 상품, 서비스 브랜드, 디자인 컨셉까지 일관성을 갖고 삼성증권 브랜드 이미지를 관리하는 한편 모든 업무 방식과 목표를 고객 가치를 높이는 데 목표를 둔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그 결과 2016년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에서 증권사 중 유일하게 전 부문 양호를 기록하는 한편, 2016 소비자 뽑은 참 좋은 브랜드 증권 부문 1위에 오르는 등 신뢰받은 증권사로서의 이미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