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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ient
Coupang

Scope
PB Naming
Slogan
Brand Story

Challenge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제안자로서의 쿠팡의 변신

최근 가장 치열했던 소셜 커머스 시장, 그 안에서 로켓배송이라는 강력한 ‘넘사벽‘ 서비스로 소비자 인지도 및 신뢰도를 끌어올린 쿠팡.  e커머스 플랫폼을 넘어 유통 시장 내에서 입지를 굳건히 자리를 지키고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서  PB 도입을 결정, 시장 내에서 Buying Power와 고객 Loyalty를 확보할 수 있는 차별적인 브랜드 개발이 과제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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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 Idea

Coupang >> Rocket >> Discover New Life Style : Explore New Lifestyle

유통기업들의 경쟁적 PB출시로 펼쳐진 시장 경쟁 속에서 기존 PB와 선을 그을 수 있는 ‘가성비+α’의 가치 도출이 필요했다. ‘할인의 재미보다 소비자들에게 ‘다채로운 문화생활의 아이디어를 제공한다’는 기업 미션을 기반으로  고객의 일상을 탐색하여 참신한 제품을 발굴, 제안하는 쿠팡만의 차별화된 제안 가치를 도출, 고객에게 어떻게 쉽고 흥미롭게 전달할 것인가를 고민하였다.
우리가 주목한 요소는 바로 쿠팡의 ‘로켓배송’이었다. 쿠팡을 성장시킨 동력이자 소비자들에게 많은 반향을 일으킨 서비스로 이러한  로켓배송의  강력한 이미지 자산을 적극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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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켓의 이미지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Tamsaa는 고객의 일상과 쇼핑 패턴을 세밀하게 이해하여 고객의 니즈에 앞서 좋은 제품을 제안하고, 생활에 편리함을 주는, 늘 새롭고 발전하는 브랜드가 되고자 하는 의지를 함축하였다. 세련되면서도 친근한 국문을 활용, 로켓처럼 직관적이면서도 참신한 쿠팡다움과 (Be Coupang) 타 브랜드와 확실히 선을 긋는 차별화(Be Different)라는 목표를 달성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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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pact

탐사를 통해 더 사랑 받는 쿠팡으로

Tamsaa는 ‘쿠팡>>로켓배송>>탐사’로 이어지는 일련의 스토리텔링이 참신한 기획의 제품 라인업을 통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소비자들에게 기대감을 충족시키며 쿠팡의 이미지를 재활성화할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