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jpg

Client
Smilegate

Scope
Mobile Game Platform
Global Brand Naming

Challenge

플랫폼을 매력적인 공간으로

국내 4대 게임업체인 스마일게이트는 단순히 게임 개발사가 아닌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 나아가기 위한 전략으로 자체 게임 플랫폼을 도입하게 되었다.
개발자들에게는 개방형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으로, 유저들에게는 참여형 소셜 게임 플랫폼으로서의 특성과 역할을 고려,  개발자는 물론 게임유저들까지 유입할 수 있는 매력있는 브랜드 개발을 목표로 하였다.

01.png

Big Idea

식지않는 재미 >> STOVE

생소한 서비스인만큼 주목도를 높이고 흥미로운 커뮤니케이션 전개가 가능한 구체물이나 상징적 표현을 중심으로 접근하였다. 게임 카테고리가 전달하는 엔터테인먼트적 요소를 잘 담아낼 수 있도록 스포츠, 놀이 도구 등은 물론 동식물, 음식에 이르기까지 수백가지의 자연어를 수집하였다. 의미적으로도 게임과 연관성이 있으며 편안한 발음, 친근한 이미지를 지닌 후보안들을 선정하여 제안하였다.

02.png

‘식지 않는 재미‘라는 컨셉 하에 개발된 ‘Stove’는 개발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기대감을 전달하는 표현으로 사람들이 모이는 따뜻한 공간, 새로운 것이 만들어지는 공간, 불꽃 튀는 경쟁이 이뤄지는 흥미로운 공간으로서의 다양한 연상작용으로 풍부한 스토리 전개가 가능하다.

 

Impact

무궁무진한 즐거움의 공간

때론 일상에서 흔히 사용하고 접하는 키워드에 의미를 부여하여 새로이 풀어내는 것이 오히려 효과적인 브랜딩 방법일 수 있다. 실생활과 연결된 소비자의 연상작용을 통해 친근하면서도 공감을 배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스토브 역시 단순히 글로벌 소셜 게임 플랫폼의 차원을 넘어 글로벌 개발자와 게이머들이 모여들고 일상의 즐거움을 나누고 경험하며 그들만의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공간이 될 수 있길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