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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ient

아모레퍼시픽

Scope

Global Brand Naming

Brand Concept

Challenge

평범함은 벗고 과감하게 나를 표현 할 수 있는 인디 메이크업 브랜드

아모레퍼시픽은 변화하고 있는 소비자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화장품 시장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하며 소비의 주체가 되고 있는 2030 밀레니얼을 타깃으로 한 메이크업 브랜드를 기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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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과감한 컬러감과 기존 메이크업 브랜드가 갖고 있는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는 전형적인 이미지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개성을 더 강렬하게 자유롭게 표출한다는 새로운 철학과 메시지를 담아 밀레니얼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메이크업 브랜드 개발이 필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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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 Idea

Make up is my action. My make up is who I am

네임넷은 기존 메이크업 브랜드와 다름을 목표로 보편적인 미의 기준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개성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2030 밀레니얼 힙스터들에게 영감을 주는 메이크업 브랜드로서  ‘Blast Your Potential’ 이라는 컨셉을 도출했다.

이를 기반으로 자유분방하고 개성 넘치는 타깃의 이미지와 이들을 새롭게 정의해 낼 수 있는 우리만의 새로운 표현 방식을 탐색, 파격적인 이미지만큼 좀 더 새로운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기존의 메이크업 브랜드가 아닌 스트릿 패션 브랜드의 어법으로 후보안을 개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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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REKIND’는 이전과는 다른 흔하지 않은 메이크업 브랜드와 개성 넘치는 밀레니얼 세대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단어 ‘Rare’와 ‘Kind’를 합성하여 우리 타깃을 특별한 집단으로 규정할 수 있도록 네이밍하였고 ‘보기 드문 남다름을 지닌 특별한 당신을 위한 메이크업’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Impact

레어카인드는 과감한 색의 조합과 제품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런칭 초기 마마무 ‘화사’를 모델로 발탁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소비자들이 새로운 메이크업룩을 제시 할 수 있는 ‘화사 챌린지’ 등 다양한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하여 브랜드의 존재감을 강렬하게 각인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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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엔 상품의 다양한 라인업과 색상추가와 함께 뷰티 유투버 시드니와 함께 콜라보레이션을 하며 색조 화장품 브랜드 카테고리 내에서 탄탄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