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약에 가장 필요한 원료는 믿음이니까, 〈Dr. BURDLE〉

유한양행이 새로운 구강 케어 전문 브랜드 Dr. BURDLE(닥터버들)’을 출시했습니다.

버드나무 추출물을 기본으로 각 증상별 케어 솔루션을 제안하는 Dr. BURDLE 브랜드 이름의 기획은 양치질의 어원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양치질은 ‘버드나무 가지’를 뜻하는 양지(楊枝)와 접미사 ‘-질’이 붙은 말로 우리 조상들은 냇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버드나무 가지를 잘라 이쑤시개처럼 사용해 입속을 청소했는데, 양치의 기원은 결국 버드나무인 셈이죠.

Dr. BURDLE이라는 이름은 버드나무를 일컫는 ‘버들’에 ‘닥터’를 조합해 전문적인 처방의 이미지를 부여한 것으로 창업자 유일한 박사가 브랜드화한 ‘신용의 버들표’의 상징적 의미까지 함의했습니다.

유한양행의 심벌인 버드나무를 브랜드로 사용한 만큼, 정직과 신뢰의 정신을 자신 있게 내세운 만큼, Dr. BURDLE이 소비자들의 믿음과 사랑 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길 바랍니다.

Nam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