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t
LOTTE Mart

Scope
Private Brand Naming(6 Items)

Challenge

롯데마트 변신의 드라이버, PB 브랜드

롯데마트는 경쟁마트 대비 다소 시대에 뒤쳐진 이미지를 전환시키기 위해 대대적인 공간구성의 변화와 함께 PB브랜드 도입을 통한 Easy & Slow Life Style을 제안하는 새로운 롯데마트로의 변신을 준비하고 있었다. 단순히 개별 PB 브랜드 개발이 아닌 ‘PB 브랜드’를 통한 롯데마트의 전체 이미지 변화’라는 데 본 프로젝트의 목표를 두었다.
 

Big Idea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큐레이터

네임넷은 카테고리별 새로운 PB 브랜드를 통해서 고객들이 ‘Easy & Slow Lifestyle’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로서의 롯데마트의 매력적인 변화를 인식시키기 위해 기성 브랜드에 뒤지지 않는 차별적 컨셉과 세련된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는 브랜드 네이밍 개발에 집중하였다.
이에 대형마트라는 특정한 공간 안에서 모두 접근할 수 있는 PB브랜드 고유의 장점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각 카테고리의 특징이 잘 드러나는 직관적인 표현전략을 기반으로 Easy & Slow Life Style 이라는 롯데마트가 추구하는 기본 컨셉을 다양한 카테고리에 어떻게 테마화하여 전개할 것인가를 고민하였다.
카테고리별 특성 및 타깃 니즈에 따라 먹거리와 관련한 친환경건강식품 , 가드닝북카페, HMR은 Kinfolk적인 Slow Life Style의 테마를, 패션, 홈퍼니싱은 트렌드를 편집하여 고객들의 니즈에 맞게 제공하는 Curation을 기반으로 하는 Easy Life Style 테마를 적용하였다.

01.png

Impact

업그레이드된 휴식과 트렌드의 경험을 선사하는 롯데마트

마트는 더 이상 단순한 쇼핑만을 위한 공간이 아니다. 손수 요리를 하지 않더라도, 꼭 사야 하는 물건이 없더라도 흥미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트렌드의 집약소‘라 할만하다. 합리적인 가격에 남을 걱정 없는 1인 요리를 살 수도 있고, 최신 인테리어의 동향도 엿볼 수 있으며, 잠시 차 한잔에 독서를 즐길 수도 있다. 롯데마트 역시 이러한 시장의 흐름과 고객의 세분화 된 니즈에 발맞추어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공간으로 변모하고 있다.

0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