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t
Amore Pacific

Scope
Sub-Brand Story
Concept

LIRIKOS의 새로운 바다이야기

마린에너지에 담긴 비밀을 풀다
 

Need

온라인 전용브랜드 LIRIKOS Marine Energy의 바다 원료 이야기

기존 40대 여성 타깃의 해양 컨셉 브랜드 LIRIKOS를 젊은 여성층 타깃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 확장하면서 기존 LIRIKOS와 차별화하면서 핵심 타깃층에게 매력적인 브랜드로 포지셔닝 하기 위한 브랜드 스토리 개발이 필요했다.

브랜드의 요소요소를 하나의 흐름으로 배열하기

브랜드의 요소요소를 하나의 흐름으로 배열하기

핵심 키워드를 추출하여 브랜드 성이 강한 이야기에 집중하기

핵심 키워드를 추출하여 브랜드 성이 강한 이야기에 집중하기

기억에 남을만한 인상적인 오프닝스토리로 전체적인 매력도 높이기

기억에 남을만한 인상적인 오프닝스토리로 전체적인 매력도 높이기

Approach

소비자의 눈길을 잡아 끌 흥미로운 메인스토리와 브랜드의 실체를 충실히 전달하는 서브스토리

주어진 컨텐츠를 중심으로 매력도 있고 몰입감있게 전개하기 위해 다양한 플롯을 구상하였다. 기존의 리리코스 보다 젊은 타깃향 온라인 브랜드라는 점을 고려하면서 바다에서 온 원료를 효과적으로 전달해야 했기에 단조로운 흐름보다는 메인으로 내세울만한 우리만의 브랜드스토리를 개발하는 데 집중하기로 하였다.
그러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을 만한 오프닝 스토리를 위한 매력적인 소스가 필요했고 아모레퍼시픽의 연구소 연구원 인터뷰와 다양한 문헌 조사를 진행했다.
 

Outcome

해녀들의 천연 반창고, 그 비밀을 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