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t

Woongjin

Scope

ENT. Park Brand Naming

Nomenclature

Challenge

낙후된 이미지를 벗고 세련된 이미지로 도약하기

2009년 개장한 부천 타이거월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실내스키장과 최장 거리의 골프연습장 등을 갖춘 복합레저시설임에도 불구, 명칭과 스포츠시설과의 비연계성으로 시설의 특장점을 잘 나타내지 못했다. 웅진그룹의 인수와 함께 재개장을 앞둔 시점에서 여타 부정적인 이미지를 벗어버릴 수 있는 새로운 컨셉, 효율적인 브랜드 명명체계가 요구되었다.

 

Big Idea

온 가족이 즐기는 도심 속 사계절 Play Ground

수도권 입지의 뛰어난 접근성, 다양한 복합 스포츠 레저, 계절과 연령에 구애 없이 즐긴다는 시설의 특장점을 쉽고 친근하게, 그리고 독특하게 표현하고자 하였다.

테마파크에서 요구되는 가장 기본적인 속성 기반에서 추출한 ‘Play’키워드에 도시(City)를 의미하는 동음의 기호 ˚C를 활용하여 바깥 온도에 관계없이 펼쳐지는 사계절 놀이 공간의 특징을 재미있게 표현하였다. 또한 Water˚C,  Snow˚C,  Golf˚C 등의 하부 명명 체계를 시리즈화하여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도모함과 동시에 통일감을 확보하였다.

 

Impact

가장 가까이에서 즐기는, 가장 즐거운 테마파크

언제 어디서든 접근 가능한 도심에서 즐겁게 다양한 레저를 즐길 수 있어 아이와 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패밀리 테마파크. 플레이도시는 누구나 한번 들으면 쉽게 기억할 수 있고, 무언가 재미있는 일들이 펼쳐질 것 같은 독특한 브랜드와 함께 시즌별 가족 중심의 다채로운 컨텐츠 개발로 여전히 사랑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