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jpg

Client

Lotte Rental

Scope

Rental Platform Brand Naming

BIS

Brand Story

Challenge

렌탈을 넘어 새로운 소비 경험을 제안하는 플랫폼

국내 렌터카 1위 기업 롯데렌탈은 기존 쇼핑 카테고리와 선을 긋고 새로운 소비방식을 제안함으로써 기존 렌탈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켜 통합된 소비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플랫폼을 개발하였다. 이에 카테고리 이미지를 선점할 수 있는 브랜드 전략과 네이밍, 새로운 신사업 카테고리로서 내부적으로는 브랜드의 일관성있는 관리를 위한 BIS와 이를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브랜드 스토리 개발이 과제로 부여되었다.

01.png
 

Big Idea

Taste More, Tasting Mall

네임넷은 새로운 카테고리로의 포지셔닝을 위해 기본 렌탈의 개념을 새로운 소비방식으로 제안할 수 있는 브랜드로서 소비 자체를 경험으로 재해석한 ‘Taste More, Tasting Mall_더 맛 보고 산다‘라는 컨셉 하에 기존 롯데 브랜드와는 별도의 독자적 브랜드 개발을 목표로 하였다.

‘MYOMEE(묘미)’는 ‘미묘한 재미나 흥취’라는 ‘묘미(妙味)’의 사전적 의미처럼, 기존에는 없던 차별적이고 유니크한 경험(묘 妙)과 다양한 것을 맛볼 수 있는 즐거움(미 味)을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더 나은 삶을 창조(Create a better life!)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영문표기상 ‘MY’와 ‘ME’를 내연적으로 담아 묘미만의 개인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에 대한 강점을 표현했다.

02.png
 

Impact

라이프사이클 맞춤형 렌탈서비스의 선구자가 되다

MYOMEE(묘미)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같은 생활환경가전이나 옷, 가방과 같은 패션제품 등 한정적인 카테고리에 국한되었던 기존 렌탈사업과 달리 결혼과 출산에 따른 유아동 용품부터 패션과 레저, 가전까지 생애주기별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브랜드의 트렌디한 제품들을 합리적으로 렌탈함으로써 그동안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선구자적 역할을 충실히 해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