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T'S OPEN OUR WORLD, Momondo

여행검색사이트 Momondo는 ‘세상 모든 사람들이 자유로운 여행을 통해 사람들을 만나고 타 문화를 경험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에서부터 출발했습니다.

‘여행이라는 것 = 다양성을 존중하는 것 = 마음을 여는 것’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영감을 제공하고 새로운 것들을 경험하는 것에 대한 당위성을 ‘Let’s open our world’라는 타이틀의 캠페인을 통해 전달하고있는데요, 그 일환으로 진행된 The DNA journey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The Dna journey]
“당신은 누구인가요?”라는 질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렇게 대답합니다. ‘저는 유대인입니다’, ‘저는 100% 아일랜드인입니다.’, ‘저는 쿠르드족이고요.’라며 자신을 하나의 어떤 줄기로부터 내려온 것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대화 중에 인터뷰어는 그들의 DNA를 분석한 자료를 전달하는데요, 그 결과는 놀랍습니다

결과는 비디오를 통해 확인하세요!

“In a way we are all kind of cousins”

- 어떤 면에서 우리는 모두 사촌이다.

다문화에 대한 편견을 감소시키고 세계를 향해 마음을 열 수 있는 계기를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간단한 실험으로 풀어낸 Momondo. 그들의 캠페인은 어디에도 브랜드를 내세우고있지 않지만 캠페인과 브랜드 타깃을 일치시키며 사회적으로도 긍정적인 인식의 전환을 유도할 뿐 아니라 자연스레 그들의 사업 카테고리의 연상성을 도모,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알리고 있습니다.

브랜드 캠페인은 이렇듯 단순히 사업적 도구가 아닌, 사회를 바라보는 더 큰 시야에서 진정성 있게 접근해야 한다는 교훈을 이 사례를 통해 다시 한번 알 수 있었네요!

ClippingNamenet